요통이 발기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 사무직과 발기부전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발기부전
사무직과 발기부

현대사회에서 업무는 대부분 사무직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매일같이 사무직으로 일하다 보면 피로와 통증에 대한 고민이 쌓여가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이 바로 요통이다.

요통이 만성화되면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힘들어지는데, 사실 요통은 발기부전(ED)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한다.

언뜻 보면 상관없어 보이는 요통과 발기부전, 이 둘은 도대체 어떤 관계가 있는 것일까?

같이보면 좋은 글 : 담배와 발기부전과의 위험한 상관관계

요통의 원인은 무엇일까?

많은 남성들이 고민하는 요통 문제.

특히 사무직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이는 책상을 향해 의자에 앉아있을 때의 자세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으면 몸을 편하게 하려고 무의식적으로 허리가 구부러지고 목이 앞으로 나오게 된다.

이렇게 구부정한 자세가 되면 본래 척추를 지탱하는 역할을 하는 척추기립근이 사용되지 않고 허리 근육에만 무리가 가면서 요통으로 발전하게 된다.

또한,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움직이지 않으면 체내 혈류가 정체되어 근육이 굳어지게 된다.

이러한 혈액순환 장애와 근육의 경직도 요통의 원인이 된다.

요통과 발기부전의 관계는?

지금까지 요통의 원인에 대해 설명했지만, 발기부전과의 연관성이 보이지 않는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이 둘은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우선 발기는 뇌에서 성적 자극을 느낄 때 그 자극이 척수 신경을 통해 음경으로 전달되면서 발생한다.

척수 내 신경이 자극을 받아 남성의 성기 안에 있는 해면체에 다량의 혈액을 보내면 발기가 성립되는 것이다.

하지만 요통으로 인해 척수가 손상되면 성적 자극의 명령이 음경까지 전달되지 않아 발기할 준비가 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요통으로 인한 발기부전의 원인이다.

관련 : 성병으로 발기부전 가능성? I 그 위험성과 예방법 I 성병과 발기부전

요통으로 인한 발기부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요통이 생기지 않도록 앉을 때의 자세를 교정하고, 운동이나 체조를 통해 근육을 단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책상에 앉아서 일하는 것도 발기부전의 원인?

장시간의 사무직 근무가 요통을 유발하고 이것이 발기부전까지 이어진다는 사실이 밝혀졌지만, 사실 사무직 자체가 발기부전과 직결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책상에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으면 남성의 성기 주변이 지속적으로 압박을 받는 상태가 된다.

의자의 좌골 안쪽에는 좌골 안쪽에 음부신경이 있는데, 이것이 계속 압박을 받는 것이 문제다.

음부신경은 발기에 관여하는 중요한 신경이다.

장시간의 압박으로 이 음부신경 주변의 혈행이 악화되면 신경장애나 혈류장애가 발생하기 쉬워져 발기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

마치며

현대 사회에서는 사무직 근무를 피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만, 만성적인 요통을 참은 채 방치하고 있으면, 발기부전의 심각한 문제로 이어집니다.

방금 말했듯이, 발기부전을 막기 위해서는 책상엣 자세를 바로잡고 근육을 단련하는 것을 유의하고 요통을 미연에 방지하는 노력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