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기 명품 소비가 증가한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배란기
배란기명품소비
명품

공공연한 업계 비밀이다.

여성 배란기 사치품의 증가에 관한 이야기다.

배란기는 호르몬 변화가 신체적, 감정적, 심리적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 시기 쇼핑 욕구가 증가하는 현상이 있다.

그리고 사치품 구매 결정에 어느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한다.

배란기 사치품 구매욕 증가

배란기에는 테스토스테론과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아진다.

이 두 호르몬은 여성의 성욕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동 변화에도 영향을 미친다.

테스토스테론의 증가는 자신감과 적극성을 높이며, 에스트로겐은 감정적 안정과 함께 여성의 전반적인 기분을 향상시킨다.

이런 변화 자체가 쇼핑 욕구와 관련된 여러 가지 심리적 요인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배란기 동안 여성들은 상대적 가치를 더 선호한다.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여 더 나은 물품을 선택하려는 욕구로 나타나는 것이다.

같은 제품이라도 다른 사람이 가지지 않은 더 비싼 제품이나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다.

예를들어, 르메르 백을 골랐다가 샤넬백을 구매하는 것이다.

단순히 물건을 소유하고 싶은 욕구보다는 잠재적인 구혼자를 놓고 다른 여성들과 경쟁하려는 심리에서 비롯될 수 있다.

배란기 동안 여성들은 더 매력적이고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기 위해 고급 브랜드나 명품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다.

충동적 결정 유발

또한, 배란기 동안의 호르몬 변화는 여성들이 더 충동적인 결정을 내리게 만들 수 있다.

테스토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의 증가로 인해 적극성과 자신감이 늘어나면서 쇼핑, 음식, 사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충동적인 결정을 내리게 된다.

평소 고려하지 않았던 고급 브랜드나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질 수 있다.

충동적인 구매는 특히 패션과 관련된 상품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있다.

배란기 동안 여성들은 더 섹시하고 매력적인 옷을 입고 싶어 하며, 이는 특정 패션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충동 구매가 이뤄질 수 있는 것이다.

일반화 금지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개인차가 크게 작용한다.

모든 여성이 배란기 동안 동일한 쇼핑 욕구와 구매 결정을 경험하는 것은 아니다.

개인의 성향, 경제적 상황 등이 쇼핑 욕구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

여성의 생리 주기와 심리적 상태를 이해하는 데 한 걸음 더 전진했길 바란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증가된 성욕 배란기 임신 가능과 상관관계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