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해야 하는 5가지 이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혈색이 돌고 기분을 좋게 하며 암, 심장병 및 기타 건강상의 위험을 줄이는 방법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그에 대한 답은 영양제나, 마법의 알약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이불 속에 있습니다.

약간의 사랑은 여러 가지 놀라운 방식으로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성관계
성관계건강
섹스해야하는이유
섹스이득
성관계 해야하는 5가지 건강상 이유

심장 건강 개선

다른 신체 활동과 마찬가지로 건강한 성관계는 심장에 좋습니다.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성관계를 하는 남성은 한 달에 한 번 이하로 성관계를 하는 남성보다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와 같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낮았습니다.

실제로 성관계는 꽤 좋은 형태의 운동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한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남성은 평균 25분 동안 성관계를 하는 동안 분당 평균 4칼로리를 소모하고, 여성은 3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러닝머신에서 힘들게 운동하는 것보다 훨씬 더 재미있죠.

스트레스 감소 및 혈압 감소

성관계 기분을 좋게 하는 엔도르핀과 기타 호르몬을 증가시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의 한 형태로서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생물심리학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성관계는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혈압 상승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립선암 위험 감소

한 유럽 비뇨기과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한 달에 21회 이상 사정하는 남성은 한 달에 4~7회 사정하는 남성에 비해 전립선암에 걸릴 확률이 20%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연관성을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규칙적으로 사정하는 남성은 전립선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한 행복, 돈독한 관계

성관계 후 더 긍정적인 전망을 갖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건강한 성관계 중에 분비될 수 있는 신경전달물질부터 정액 자체에 함유된 기분 개선제에 이르기까지 성관계로 기분이 좋아지는 데에는 생화학적 근거가 있습니다.

한 전문의는 “신뢰하고 아끼는 사람과 좋은 관계를 맺는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라고 덧붙입니다.

관련 : 여성 오르가즘, 다양한 유형과 방법

또한, 한 심리과학 저널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신나게 놀면 그 여운이 오래 지속되어 상대방과 더 나은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2주 동안 성생활 일기를 쓴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이 연구에서 연구진은 성관계 후 48시간 동안 상대방과 만족감을 느낀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여운을 경험할 만큼 운이 좋았던 사람들은 몇 달 후 관계에서 더 많은 행복을 보고했습니다.

윤기와 광채의 피부

그 성관계는 더 젊어 보이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윤기와 광채는 스트레스 해소, 기분 개선, 각성 과정의 자연스러운 일부인 피부 밑의 혈액 순환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성생활을 즐기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큰 기쁨 중 하나입니다.

친밀감을 아는 것은 장기적인 건강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훨씬 더 즐거운 성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Scroll to Top